음성은 정상이나 영상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 |
음성만이 재생이 되고 영상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 AquaPlayer의 영상출력장치(렌더러)를 변경해 주세요.
기본적으로 4가지의 영상출력장치(렌더러)를 지원합니다. AquaPlayer 파라미터 상 영상재생옵션을 선택하게 되어 있고 권장값은 Auto입니다. (Auto : 자동 감지하여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드라이버에 맞춰 렌더러를 설정합니다.)
일부 PC에서는 사용하는 그래픽드라이버에 따라 Auto로 자동 감지된 렌더러 적용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(화면의 끊김/색상번짐 등) 따라서, 사용자에 맞게 수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. AquaPlayer에서는 아래 4종류의 렌더러를 지원합니다.
① OverlayMixer
② VMR9
③ EVR
④ VMR9Renderless
 [그림5]
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영상출력장치(렌더러)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|
|
영상은 정상이나 음성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 |
음성만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. (자세한 점검 및 확인방법은 Ctrl+ 메뉴를 클릭하세요.)
① 우선적으로 스피커 상태를 확인합니다. (스피커 전원상태, 스피커 잭 연결상태(녹색에 연결), 헤드셋 연결상태)
② 사운드 카드드라이버 설치 유무를 확인합니다. (제어판-시스템-장치관리자-사운드,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)
③ PC상의 볼륨을 확인합니다.(볼륨이 낮춰져 있는지 여부 확인)
|
|
영상의 끊김 |
영상의 끊김의 경우 대부분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저하 또는 PC리소스 부족에 의한 끊김이 대부분입니다. 따라서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(자세한 점검 및 확인방법은 메뉴를 클릭하세요.)
① 그래픽카드드라이버(미디어가속기) 설치유무를 확인합니다.
② “PC의 사양”을 확인합니다.
③ 강의 재생화면의 끊김 발생 시 “인터넷 속도”를 확인합니다.
④ “영상출력장치”를 변경해 봅니다.
|
|
재생 중 익스플로러 오류 또는 강의 종료 후 익스플로러 창 닫힘 |
악성코드 및 광고성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재생 중 재생 창 후킹 또는 인증키 값 재검색등으로 인하여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(자세한 점검 및 확인방법은 메뉴를 클릭하세요.)
① %temp% 폴더 내의 파일들을 제거해 줍니다.
② 프로그램 추가/제어 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제거해 줍니다.
|
|
화면밝기 및 오디오 설정 |
화면밝기가 어두울경우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[비다오설정] → [색상 조절] 하여 밝기, 대비, 명함을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.
 [그림6]
오디오가 잘 안들리는 경우 재생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[오디오 설정] → [증폭] 하여 %를 선택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 [그림7]
|